통관번호에는 개인정보가 틀리면 안되는데 개인통관번호를 사용하다가 이름이 변경되거나 전화번호가 바뀌거나 하는 경우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름이 변경된 경우
[모바일 앱 이용 시] ① 모바일 관세청 앱 실행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선택 ② 개명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에 따라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③ 발급내역 화면 이름 우측 개명 버튼 클릭하여 수정
[모바일 웹 (Web) 이용 시] ①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후 사이트 진입 → 조회 클릭 ② 개명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방지 코드 입력하여 선택한 본인인증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③ 발급내역 화면 이름 우측 개명 버튼 클릭하여 수정
[PC 이용 시] ①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 접속 → 조회 클릭 ② 개명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방지 코드 입력하여 선택한 본인인증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③ 발급내역 화면 이름 우측 개명 버튼 클릭하여 수정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모바일 앱 이용 시] ① 모바일 관세청 앱 실행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메뉴 선택 ② 본인인증 * 휴대전화 : 본인인증 클릭 시 "휴대전화 번호가 기존 번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메시지 확인 후 확인 클릭 → 통신사 본인확인 서비스로 이동 → 본인인증 완료 시 휴대전화번호 변경 완료 * 간편인증 : 간편인증에서 원하는 서비스 선택 후 다음 클릭 → 모두 동의하고 인증요청 클릭 → 개별 서비스 앱에서 인증 진행 및 완료 시 휴대전화 번호 변경 완료 ※ 공동 인증서 인증을 통한 휴대전화 번호 변경은 PC 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웹(Web) 이용 시] ①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 진입 → 조회 클릭 ②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방지 코드, 본인인증 선택 후 실명인증 * 휴대폰인증 :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 기재 후 전송 클릭 → 통신사 본인확인 서비스 팝업창(PASS)에서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인증 완료 → 변경 완료 * 간편 인증 : 간편 인증 팝업창에서 원하시는 서비스 선택 →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 입력하여 다음 클릭 → 모두 동의하고 인증 요청 클릭 → 개별 서비스 앱에서 인증 진행 및 완료 시 개인통관고유부호 상의 휴대전화 번호 변경 완료 ※ ③번 단계에서 반응이 없는 경우 브라우저 팝업 차단 여부를 체크. 사파리, 크롬 등 이용 중인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하였으나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모바일 관세청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PC 이용 시] ①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 접속 → 조회 클릭 ②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방지 코드 본인인증 선택 후 실명 인증 클릭 * 휴대폰인증 :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 기재 후 전송 클릭 →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 팝업창(PASS)에서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인증 완료 시 변경 완료 * 공동 / 금융인증서 인증 : 인증서 팝업창에서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기재하여 확인 클릭 → 조회된 화면에서 변경 클릭 → 휴대전화 번호 수정 후 확인 클릭 → 휴대폰 인증번호 (숫자 6자리)를 기재하여 인증 클릭 → 하단의 변경 클릭하여 완료 * 간편인증 : 간편인증 팝업창에서 서비스 선택,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 입력, 동의사항 체크 후 인증요청 클릭 → 개별서비스 앱에서 인증 진행 및 완료 시 휴대전화 번호 변경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