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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했는데 구매한 곳에서 통관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 개인통관고유부호에 나오는 속성에 전화번호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 API는 등록된 전화번호가 없으면 통관정보 검증 오류로 인해 구매처에서 통관 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올 수 있기에 그럴 때에는 공인인증서로 발급한 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전해줍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신청하면 언제 발급되나요?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신청 즉시 발급되며 신청은 5분 내외로 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을 때 주소지는 어떻게 기재해야 하나요?

  • 발급 시 입력하시는 주소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물품 배송은 쇼핑몰에서 구매하실 때 입력하신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제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는 누구의 통관번호로 기재해야 하나요?

  • 물건을 받는 사람의 정보가 다르게 입력되면 통관되지 않기에 누군가에게 선물을 비대면으로 보낼 시 보내는 사람의 통관고유부호가 아닌 받는 사람의 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어도 통관 번호 발급이 되나요?

  • 네.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세관에 방문해도 가능하며, 국세청 유니패스 통관 번호 발급 사이트에서 인증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호 발급 시 주소 검색은 어디서 어떻게 하나요?

  •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에서 도로명 또는 지번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

도용당해 신고할 시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 도용 신고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폰 / 간편 인증을 해야 합니다.
    ● 업무 문의 : 도용 신고는 세관 안내 문의 ☎125
    ● 오류 문의 : 도용 신고처리 시스템 문의 ☎1544-1285

해외 직구 통관 조회 및 배송 조회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 유니패스 사이트를 접속해 우측 상단에 있는 화물 진행정보-H B/L을 선택-운송장 번호 입력-조회를 통해 통관 진행 상태, 품명, 진행 절차 단계,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