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했는데 구매한 곳에서 통관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개인통관고유부호에 나오는 속성에 전화번호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 API는 등록된 전화번호가 없으면 통관정보 검증 오류로 인해 구매처에서 통관 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올 수 있기에 그럴 때에는 공인인증서로 발급한 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전해줍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신청하면 언제 발급되나요?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신청 즉시 발급되며 신청은 5분 내외로 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을 때 주소지는 어떻게 기재해야 하나요?
발급 시 입력하시는 주소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물품 배송은 쇼핑몰에서 구매하실 때 입력하신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제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는 누구의 통관번호로 기재해야 하나요?
물건을 받는 사람의 정보가 다르게 입력되면 통관되지 않기에 누군가에게 선물을 비대면으로 보낼 시 보내는 사람의 통관고유부호가 아닌 받는 사람의 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어도 통관 번호 발급이 되나요?
네.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세관에 방문해도 가능하며, 국세청 유니패스 통관 번호 발급 사이트에서 인증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호 발급 시 주소 검색은 어디서 어떻게 하나요?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에서 도로명 또는 지번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
도용당해 신고할 시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도용 신고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폰 / 간편 인증을 해야 합니다. ● 업무 문의 : 도용 신고는 세관 안내 문의 ☎125 ● 오류 문의 : 도용 신고처리 시스템 문의 ☎1544-1285
해외 직구 통관 조회 및 배송 조회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유니패스 사이트를 접속해 우측 상단에 있는 화물 진행정보-H B/L을 선택-운송장 번호 입력-조회를 통해 통관 진행 상태, 품명, 진행 절차 단계,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